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하태경 “김경수ㆍ드루킹 ‘원팀’ 균열, 오만해진 金이 원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경수, 대선 이후 오만…드루킹, 배신감 느꼈을 것”

헤럴드경제

유튜브 하태경 TV 캡처. [사진=유튜브 하태경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댓글조작 의혹을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와 ‘드루킹’(김동원)의 관계가 벌어지기 시작한 것은 김 지사의 오만이 원인이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27일 유튜브 ‘하태경 TV’에서 “김 지사가 애초 드루킹을 향해 (댓글 조작에 나서주는 대신)수사, 국세청 조사를 막아주겠다고 했지만 (대통령 선거에서)이기니까 대통령 최측근이 돼 우쭐해지고 오만해졌다”며 “선거가 끝난 후 드루킹이 자신 최측근인 도 변호사를 일본대사로 만들어달라고 제안했는데, 김 지사가 단칼에 거절해 강한 배신감을 느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에 따르면 드루킹은 애초 김 지사에게 섭섭함을 느끼던 중이었다. 김 지사의 거절 명분은 도 변호사와 문재인 대통령이 면식이 없다는 점이다. 하 의원은 “드루킹은 애초 선거캠프에 도 변호사를 넣으려고 했다”며 “김 지사가 ‘내가 (도 변호사를)넣을 수 있다’고 호언장담했는데 결국 못 넣었다. 그때 넣어줬으면 된 것 아니었냐하는 생각으로 사실상 폭발했을 것”이라고 했다.

하 의원은 김 지사가 드루킹 측에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제안한 점도 이러한 갈등에 따른 결과로 보고 있다.

하 의원은 “강한 배신감을 느낀 드루킹은 김 지사의 댓글조작 요청을 거절하기 시작하고, 되레 보복성 악플을 달기 시작한다”며 “기사 댓글을 보고 놀란 김 지사가 최측근을 보내 자리 조율에 나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외교부에 특1급 두 자리가 있는데, 그 하나가 오사카 총영사였다”며 “김 지사가 역제안을 하니 드루킹도 ‘반문 조작’을 멈추고 ‘친문 조작’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하 의원은 특히 “오사카 총영사 제안은 드루킹이 아닌 김 지사가 한 것”이라며 “실제로 인사수석실의 한 선임 행정관의 진술도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지사와 드루킹은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1심에서 각각 유죄를 선고받았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