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김관영 “한국당, 드루킹 재특검? 무리…정치공방성 주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 cpbc 라디오인터뷰

“민주당, 특검 트라우마에 받아들여질 가능성 없어”

“한국당, 선거법 협상도 안나와…패스트트랙 가능성 높다”

이데일리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경수 경남지사의 구속 후 자유한국당에서 댓글조작사건인 드루킹사건의 재특검(특별검사) 도입을 요구하는 데 대해 “무리”라고 일축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cp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정치적 공방 차원의 주장이 강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 지금 특검 수사 결과에 따라서 재판이 진행 중이지 않나. 재판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맞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이 특검에 대한 트라우마를 가져 이러한 주장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내다봤다.

그는 한국당에서 반발 중인 여야4당의 선거법 개정안의 패스트트랙 추진엔 “추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평했다.

이어 “한국당이 당초에 1월말까지 선거법을 다 처리하기로 합의를 했는데도 협상에 거의 나오지 않고 있다”며 “패스트트랙으로 가지 않고 합의 처리할 수 있도록 성의를 가지고 다시 한 번 협상에 임해달라”고 한국당에 촉구했다.

2월 임시국회 파행 사태를 두곤 민주당 책임론을 제기했다. 김 원내대표는“3월에도 국회가 열리지 않으면 집권여당이 민생을 책임질 의지가 없는 것”이라며 “민생현안이나 개혁법안이 굉장히 많은데, 여당발 악재들이 나오면 야당이 눈 감거나 입 닫고 있을 수는 없는 것이잖나. 국회에서 진상규명 절차를 거치면서 갈 수밖에 없는 게 정국인데도 민주당이 너무 경직돼 있다”고 비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