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

이상돈 “文정부, 예타 면제 ‘총선 겨냥 사업’…이명박 비판할 자격 있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헛된 일자리이고 헛된 사업”

아시아경제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은 28일 문재인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 확대와 관련해 “아무래도 총선을 겨냥한 사업이 아닌가 싶다”며 “이번처럼 문재인 정부에 대해 실망한 경우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c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를 통해 “소득주도성장이라는 게 사실 실패로 돌아간 것으로 봐야 되지 않느냐”며 “뒤늦게 토건사업을 해서 일자리를 늘리겠다는 걸로 보이는데, 굉장히 헛된 일자리이고 헛된 사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토목행정 안 하겠다, 그렇게 쭉 공약하고 다 뒤집어엎는 것”이라며 “이명박 정권을 비판할 자격이 있느냐”고 날을 세웠다.


이어 “이렇게 성급하고 조속한 대형 토목개발 정책은 정부 수립 이후에 없는 일”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정체성에도 배반되고 국민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가 불가피하다는 주장에 대해 “전부 헛된 얘기”라며 “지역균형발전이 모든 걸 정당화 하는 마법의 요술상자냐”고 꼬집었다.


이 의원은 “전라남도를 발전시킨다는 F1 경기장이 텅 비어가지고 고추를 말리고 그랬고, 고속화도로 많이 세웠더니 기존 국도 주변의 마을과 상권이 다 죽어버렸다”며 “지역 균형발전을 왜곡해서 토목 도와주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