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뉴스체크|경제] '갑질' 종근당 회장에 집행유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 철강 세이프가드 조사 중단 촉구

철강재 품목에 대한 긴급수입제한조치 관련 조사를 이어가고 있는 캐나다에 우리 정부가 이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급격하게 수입이 증가한다거나, 심각한 산업피해가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것인데요. 한국 기업에 대한 수입 규제를 신중히 처리하고 조사를 공정히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서울 아파트 전셋값 큰 폭 하락

이번주도 서울 아파트값, 지난해 11월 둘째주 이후 11주 연속해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전셋값인데요. 떨어진 정도가 6년 6개월 만에 가장 큽니다. 0.14% 내려갔습니다. 서울과 경기지역에 입주 물량이 늘어난 영향 등으로 이같은 큰 폭의 하락세 보였습니다.

3. '갑질' 종근당 회장에 집행유예

운전기사들에게 상습적으로 폭언을 하고, 불법 운전을 강요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장한 종근당 회장, 1심에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상대적 약자에 대한 폭력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다만 피해자들이 합의후에 선처를 바라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서 형 집행은 유예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황남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