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사학 설립자가 기간제 교사에게 '갑질' 의혹…'교권 침해 당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북의 한 사립학교 설립자가 기간제 교사에게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일자 전북도 교육청이 진상조사에 나섰습니다.

오늘(24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미술 과목 기간제 교사 A 씨는 '학교 설립자가 자신에게 오랜 기간 갑질을 일삼았다'고 도교육청에 알렸습니다.

제보에는 설립자 B 씨가 자주 학교를 찾아 A 씨의 교육 활동을 제약하는 말과 행동을 했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구체적으로, B 씨가 화를 내며 교실 뒤편에 붙은 학생들 그림을 떼라고 지시하고 자신이 소장하던 20년 넘은 그림을 복원 수준으로 다시 그려오라고 시켰다는 것입니다.

교육 활동과 무관한 지시를 받고 인격 모독적 언사를 듣는 등 교권을 침해당했다는 게 A 씨의 주장입니다.

A 씨는 B 씨 폭언과 협박이 담긴 녹취록을 전북교육청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설립자가 학교에 출근해 학사에 개입하거나 교사의 교육 행위를 방해하는 일은 규정 위반이라고 도교육청은 설명했습니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A 씨 제보가 사실이고 설립자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교사를 억압했다면 법률적 문제가 있을 것 같다"며 "학교를 방문해 진위를 파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