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권익위, ‘수원시 공무원 갑질’ 논란 조사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최근 경기 수원시 보육담당 공무원들의 갑질 행위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는 주장과 관련해 사실 확인에 나섰다.

정부에 따르면 권익위는 지난 16일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시 공무원들의 갑질 행위와 편파적 행정 내용이 담긴 자료를 건네받아 조만간 현장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조사는 민원인들과의 일정 조율을 마친 뒤 이뤄질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권익위는 또 조사과정에 있는 피신청인(공무원)과 신청인(어린이집연합회) 측과의 대면조사는 신청인들의 입장을 고려해 배제할 방침이다.

앞서 연합회는 공무원들의 갑질 행위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서를 내는 한편 수원시청 앞에서 항의집회를 열어 왔다.

이들이 권익위에 낸 진정서에 따르면 '연합회는 지난해 12월 매년 시의 보조를 받으며 치러온 '한마음 보육인대회' 협조차 수원시 보육아동과를 방문했는데, 문전박대를 당했다. 관련 공무원들이 '어차피 쓰레기 될 거 (신청 서류)가져가라' '왜 떼거지로 왔냐'는 등의 인격 모독성 발언을 내뱉으며 접수조차 거부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지난해 6월 지방선거가 끝난 직후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란 곳이 만들어졌는데, 시가 유독 이 곳에만 한정해 보조금 등 각종 혜택을 편파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다'는 사례도 진정서에 담았다.

[이투데이/김면수 기자(tearand76@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