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과 중국은 오는 16일 오후 10시 30분(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맞붙는다. 현재 중국은 승점 6점, 골득실 +4로 조 1위, 한국은 승점 6점, 골득실 +2로 조 2위다. 이번 경기에서 조 1위가 결정된다.
이번 경기에서 대표팀은 빨간 유니폼을 입을 예정이다. 한국은 1차전인 필리핀전에서 빨간 홈 유니폼을 입고 승리했고, 2차전 키르기스스탄전에서는 흰색 원정 유니폼을 입고 승리했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경기에는 우리가 홈 유니폼인 빨간 유니폼을 입고, 중국은 흰색 원정 유니폼을 입는다.
한국과 중국의 최근 2경기 맞대결은 1무 1패로 중국이 앞서고 있다. 이 두 경기에서 한국이 패배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원정 경기(0-1)는 중국이 빨간 유니폼을 입었고, 한국이 흰색 유니폼을 입었다. 가장 최근 경기인 동아시안컵 무승부 경기(2-2)에서는 한국이 빨간색, 중국이 노란색 유니폼을 입었다.
꽃길과 가시밭길 갈림길에서 한국은 빨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한국이 입은 유니폼이 장미꽃처럼 우리를 꽃길로 인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