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오는 7일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안 정부 초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월 4일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차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홍 부총리는 이날 열린 제4차 경제활력대책회의 및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그는 이날 회의 모두발언에서도 "다음주초 위원회 위원수, 추천 방식, 결정기준 등 쟁점사항을 포함한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 정부 초안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오는 7일 브리핑을 갖고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안을 설명하고, 1월중 정부안이 확정될 예정이다.
정부는 정부안을 확정 짓기 위해 공론화 과정을 거친다. 홍 부총리는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선을 위한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 공론화 계획(안)’을 마련했다"면서 "전문가 토론회, 노사의견 수렴, 대국민 공개토론회 등 공론화 과정을 거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는 정책과 시장 불확실성으로 투자가 상대적으로 부진했고 경제 활력이 위축됐다"면서 "올해는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소희 기자(relati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