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갑, 편의점 점주 간담회 "최저임금 실태 면밀히 파악"

연합뉴스 김승욱
원문보기

이재갑, 편의점 점주 간담회 "최저임금 실태 면밀히 파악"

속보
尹측,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에 구두 기피 신청…"불공정 재판"
이재갑 노동장관, 편의점주 간담회 발언(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왼쪽)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세븐일레븐 세종대로카페점에서 열린 최저임금 관련 편의점주들과의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18.10.22
    hihong@yna.co.kr
(끝)

이재갑 노동장관, 편의점주 간담회 발언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왼쪽)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세븐일레븐 세종대로카페점에서 열린 최저임금 관련 편의점주들과의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18.10.22 hihong@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2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시장 실태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최저임금 인상을 감내할 수 있는 경제여건을 구축할 방안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 덕수궁 인근 한 편의점에서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 편의점살리기전국네트워크 소속 편의점 경영주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장관은 "소상공인과 편의점주 분들이 최저임금 영향을 많이 받는 분들이라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최근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업주분들이 인건비 부담을 더 많이 느끼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 발표된 정부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대책 내용을 설명하고 내년에도 2조8천억원 규모의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편의점 경영주들은 ▲ 노동자의 책임도 강조할 필요성 ▲ 4대 보험 가입의무 완화 ▲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관련 정보 제공 ▲ 공정거래질서 확립 방안 마련 등을 건의했다.

이 장관은 "건의 사항을 검토해 추가로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답변했다.

ksw0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