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SM 이수만, 2018 리더십 경영인 4위 등극 "문화 대통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SM이수만©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2018 리더십 잘 발휘하는 경영인' 4위에 등극했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인사이트코리아가 최근 창간 21주년을 맞아 대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각종 설문조사에서 '2018 리더십 잘 발휘하는 경영인' 4위를 비롯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경영인' 6위, '대학생이 생각하는 최고의 CEO' 10위 등에 올랐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함영준 오뚜기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광모 LG 회장,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등도 이름을 올려 의미를 더했다.

인사이트 코리아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이수만 회장은 문화 대통령으로 불리고 가수 출신이면서도 뛰어난 비즈니스 마인드와 추진력으로 전 세계에 한류 열풍을 이끌었다"고 소개했다.

"이수만 회장은 국내 가요시장을 듣는 음악에서 보는 음악으로 바꾼 인물로 꼽힌다"라며 "IT라는 말이 있다면 SM에는 CT(Culture Technology)가 있는데, CT는 문화를 만들어내는 기술로 자신의 경영전략인 CT전략 3단계인 문화상품 수출-현지합작-세계협업을 실행하며 문화를 수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했다"고 밝혔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대학생이 생각하는 최고의 CEO' 10위로 선정된 이유에 대해서도 분석, "K-POP 산업화의 선구자 이수만 SM 회장이 10위를 기록했다. 1990년대부터 H.O.T., S.E.S., 신화, 보아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SM을 국내 최고 연예기획사로 만들었"고 언급했다.
hmh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