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김아중 사망설, 위키백과 프로필에 사망 날짜 게재돼 '황당'…"현재 삭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4일 김아중 사망설 루머, 소속사 "사실무근"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아중 사망설 루머와 관련해 확인도 안 된 사실이 위키백과에 그대로 게재됐다 수정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14일 온라인에선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 출연했고 2004년 한 CF 모델로 데뷔한 여배우가 전날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는 내용이 담긴 루머가 확산됐다.

이에 대해 소속사 킹엔터테인먼트 측은 14일 "김아중의 사망설은 사실무근"이라며 "지금 현재 일과 관련해 (김아중에게)계속 연락이 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살아 있는 사람한테 무슨 짓이냐" "어이가 없는 내용이다" "진짜 할 일 없는 사람 너무 많다" "위키백과 수정한 사람 잡아라" "기분 엄청 나쁘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인터넷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재된 김아중 프로필에는 '김아중 (金亞中, 1982년 10월 16일 ~ 2018년 8월 13일)은 대한민국의 배우다'라고 기재된 것. 김아중의 사망설을 듣고 정보를 찾아보던 누리꾼들은 위키백과의 설명을 보고 더욱 놀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위키백과는 누구나 내용을 수정할 수 있는 곳으로 김아중 측의 반박이 나오자 '2018년 8월 13일' 문구는 삭제됐다.

한편, 김아중은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제) 촬영을 앞두고 있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동명의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오구탁 반장과 특수범죄수사과의 이야기를 담는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세희 기자 ssss308@ajunews.com

정세희 ssss30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