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실패하지 않는 자영업 창업’은 어떻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신재은 에디터] [28일, '리스크 줄이기' 저자 “창업 노하우” 대방출 설명회]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 생긴 가게도, 사라지는 가게도 많은 요즘,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실패 없는 창업전략’ 설명회가 오는 28일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강연자 김철성 ㈜한국스타트업진흥원 대표는 그가 집필한 창업전략서 ‘리스크 줄이기’의 8월 출판에 맞추어 자영업 창업에 관한 핵심 노하우를 직접 공개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최근 퇴직자들이 경험과 육감, 주변의 권유로 무작정 창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조사, 분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창업 전략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창업, 상권분석 전문가이다. 현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문의원 겸 교수, 한국 프랜차이즈협회 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면서 기업, 공공기관의 초청으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김 대표가 현장의 사례와 빅데이터 활용을 결합해 저술한 창업지침서 ‘리스크 줄이기’는 8월 20일 전국 서점에 배포된다.

창업전략 설명회 참가신청과 문의는 머니투데이 뉴미디어부(02-724-0991)로 전화하거나 신청 페이지(http://naver.me/x9KpQ8Z3)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100명에 한해 신청순으로 마감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재은 에디터 jenny0912@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