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라리가 TALK] 의미심장한 발베르데 "포그바? 훌륭한 선수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에르네스토 발베르데(54) 바르셀로나 감독이 이적설에 불이 붙은 맨체스터 미드필더 폴 포그바를 칭찬했다. 그는 다른 팀 소속 선수라는 것을 분명히 하면서도 포그바에 대해 "훌륭한 선수"라고 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스 출신인 포그바는 유벤투스에서 기량을 꽃피운 뒤 친정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복귀했다. 하지만 복귀 이후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플레이로 비판을 달고 살고 있다. 부진과 주제 무리뉴 감독과 불화설이 이어지면서 포그바는 지난 시즌 말미부터 이적설 주인공이 됐다.

최근엔 유벤투스 복귀설에 이어 바르셀로나 이적설에 휩싸였다. 지난 2일(이하 한국 시간) 스페인 문도데포르티보는 '포그바는 바르셀로나가 가장 원하는 선수'라며 바르셀로나의 기술 자문으로 부임한 에릭 아비달이 포그바를 적극적으로 원한다고 했고, 스페인 라디오 RAC1은 3일 '우스멘 뎀벨레 이적시 포그바 영입을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팀 내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리오넬 메시가 '포그바 영입을 구단에 요청했다'는 영국 데일리스타발 보도도 이어졌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발베르데 감독은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4일 AC밀란과 친선 경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그는 포그바에 대해 "다른 구단에 소속 된 선수들을 존중하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을 언급하고 싶지는 않다. 하지만 그는 훌륭한 선수"라고 했다.

포그바를 지정하지 않았으나, 추가 영입에 대해서 긍정적인 뉘앙스를 풍겼다. 그는 "이적 시장이 닫히기 전에 더 선수와 계약을 할 것이냐고?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했다.

프리미어리그 이적 시장은 5일여 밖에 남지 않았다. 2018-19 시즌 프리미어리그 개막은 오는 11일 이뤄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