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김경수, 드루킹에 '재벌개혁 공약' 자문 정황

YTN 김평정
원문보기

김경수, 드루킹에 '재벌개혁 공약' 자문 정황

속보
김병기 배우자 경찰 출석…공천헌금 관여 의혹
김경수 경남지사가 지난해 대선 전 '드루킹' 김동원 씨에게 재벌개혁 공약을 자문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지난 18일 드루킹 김 씨가 제출한 USB에서 드루킹과 김 지사가 보안 메신저 '시그널'로 주고받은 대화를 입수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대화 내용 가운데에는 지난해 1월 5일 김 지사가 국회의원이던 시절 드루킹에게 재벌개혁과 관련한 자료를 요청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검은 김 지사가 다음 날 드루킹에게 여의도 국회 앞 식당을 예약했다는 메시지를 보낸 점으로 미뤄볼 때 두 사람이 실제 만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실제 김 지사가 자문을 구한 지 닷새 뒤인 1월 10일, 문 대통령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포럼에 참석해 '재벌청산, 진정한 시장경제로 가는 길'이란 제목으로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특검이 확보한 메신저 내용은 김 지사와 드루킹이 단순한 정치인과 지지세력 관계를 넘어 밀접한 관계임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 앞으로 특검 수사에 영향을 미칠 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검은 오늘 드루킹 김동원 씨를 7번째로 소환해 김 지사와 관련한 의혹을 보강조사 했고, 이르면 이번 주 안에 김 지사에 대한 조사에 본격 착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백화점 상품권을 쏜다고?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