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TV캡처] '생생정보', 보기만 해도 침이 절로…통문어 김치전골·고추장 크림 삼겹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박혜미 기자] '2TV 생생정보'가 통문어 김치전골과 고추장 크림 삼겹살 맛집을 찾아갔다.

22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비법천하' 코너에서는 통문어 김치전골, 고 추장 크림 삼겹살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제작진은 첫 번째 비법 음식을 만나기 위해 경기도 화성시를 찾았고, 첫 번째 맛집의 손님들은 "얼큰하고 시원하다" "쫄깃쫄깃하고 맛있다"며 엄지를 추어 올렸다.

오늘의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얼큰하고 시원한 통문어 김치전골. 기름기없이 담백하면서도 쫀득한 돼지고기 앞다리살, 쫄깃하고 부드러운 통문어, 김치가 만나 먹기만 해도 피로가 절로 회복된다고.

그렇다면 대체 이 김치전골에는 어떤 색다른 매력이 있을까. 손님들은 "먹고 나면 입이 개운하다" "김치가 특별해서 국물 자체가 굉장히 독특하다"고 말했다.

과연 이 집에는 어떤 김치를 사용하고 있을까. 주인장은 "새우젓 간장 양파식초 고춧가루 등을 넣어 잘 비벼주면 김치 소가 완성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수제 마늘 식초"라며 "깔끔한 맛과 김치의 시원한 맛을 내는 천연 조미료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각종 채소를 넣어준 후 저린 배추에 소를 가득 넣고 코다리와 함께 넣어 숙성 시키면 특별한 김치가 완성된다고.

두 번째 비법 음식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고추장 크림 삼겹살 맛집. 손님들은 "삽겹살이랑 크림이랑 섞이니까 고기 맛이 부드러워진다"며 웃어 보였다. 특히 이곳은 삼겹살을 상추가 아닌 토르티아에 싸먹는데, 먹기만 하면 박수가 절로 나올 수밖에 없다고.

이 집의 주인장은 "생강가루로 고기의 잡내를 잡고 다진마늘 올리브유를 뿌려 골고루 버무려준 후 4시간 이상 숙성시켜야 잡냄새를 제거할 수 있고 연육 작용도 된다. 또 신선도 유지에도 좋다"며 맛있는 고기의 이유를 밝혔다.

또한 양념장 역시 중요했는데, 주인장은 고추장 간장 생강가루로 감칠맛 살리고 3종류의 고춧가루를 사용해 칼칼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낸다고 덧붙였다. 구운 파프리카를 갈아 사용해 단맛을 더하는 것 역시 이 집의 포인트 비법이었다.

박혜미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