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계에 따르면 허 특검은 일요일인 10일 법무부에서 파견된 특검 지원단 실무진을 만나 특검 사무실과 수사팀 인선 작업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허 특검은 지난 7일 특검 지명 직후부터 특검보 후보 물색에 들어갔다. 몇몇 후보자들로부터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가 이르면 내주께 후보 6명을 추천하면 문재인 대통령이 3명을 임명하게 된다. 후보로는 특별ㆍ첨단범죄ㆍ선거수사 분야에서 경험이 있는 검찰 출신 인사들이 거론된다.
허익범 특별검사 [사진=연합뉴스] |
허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에 있는 법무법인 산경의 자신의 사무실과 새 특검 사무실을 오가며 사무실 활용 방안도 검토한다. 허 특검은 전날 서울 강남역 J빌딩을 특검 사무실로 가계약했다.
특검 사무실에는 보안시설 등의 개ㆍ보수를 거쳐 회의실, 조사실, 피의자 대기실, 브리핑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허 특검은 사무실 개ㆍ보수 작업을 마치는 대로 경찰과 검찰로부터 수사기록을 넘겨받아 검토하고 수사계획을 세울 방침이다.
특검법상 허 특검에게 주어진 수사준비 기간은 20일로 이달 26일까지다. 준비 기간 20일을 모두 사용할 경우 본격적인 수사는 27일부터 시작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