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종합] '인기가요' 트와이스, 컴백 후 첫 1위..빅스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보라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인기가요’에서 4월 넷째주 1위를 차지했다.

22일 오후 생방송된 SBS 음악방송 ‘인기가요’에서는 그룹 위너와 닐로, 트와이스 등 세 팀이 1위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친 끝에 트와이스가 1위로 올라섰다.

음반(5%), SNS(35%), 시청자 사전투표(5%), 온에어 점수(10%), 온라인 음원(55%) 등의 수치를 합산한 결과 트와이스가 10527점으로 4487점을 얻은 위너, 4970점을 얻은 닐로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1위를 차지한 트와이스의 타이틀 곡 ‘What is Love?’는 사랑을 책 혹은 영화,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했다.

3위를 차지한 위너의 ‘EVERYDAY’는 세련된 소스들이 자아내는 공간감이 인상적인 밝은 Pop+Chilltrap 장르의 곡이다. 재치 있고 자연스러운 가사와 깔끔하고 개성 넘치는 편곡으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내재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컴백한 빅스의 ‘향'은 몽환적이며 트랜디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퓨처 EDM 곡이다. 강렬하고 펀치감 있는 베이스가 특징이며 딥 하우스가 가미된 트랙 위에 그루비한 보컬이 어우러져 더욱 매혹적인 사운드를 완성했다. 향기에 대한 광적인 집착을 섬세하고 시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공개된 ‘My Valentine’은 그루비한 베이스가 매력적인 어반 R&B 곡으로, 실키한 음색으로 표현하는 몽환적이고 섹시한 가사를 담아냈다. 켄과 홍빈의 속삭이는 랩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이날 엑소 첸백시, EXID, 몬스타엑스, 에릭남, 오마이걸 반하나, 펜타곤, NCT 2018, 사무엘, 더보이즈 등이 출연했다./ purplish@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