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스타2 '군단의 심장' 내년 3월 12일 국내 상륙

IT조선
원문보기

스타2 '군단의 심장' 내년 3월 12일 국내 상륙

속보
다카이치 日총리, 중의원 해산 발표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출시일과 가격이 공개됐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3일, 서울 광진구 W호텔 우바에서 ‘스타2 군단의 심장 커뮤니티 파티’를 열고, 군단의 심장 최신 정보와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측은 내년 3월 12일 군단의 심장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히고, 본격적인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고 전했다. 게임 가격은 스타2 자유의날개를 보유한 유저는 3만 6000원, 이전 게임을 구입하지 않은 유저는 4만 1000원이다.


군단의 심장 소장판(Collector’s Edition)도 7만 5000원에 한정된 수량으로 판매할 계획이며, 소장판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디지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럭스판은 5만 6000원이다. 게임은 이용 등급에 따라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두 가지 버전으로 내놓는다.


그 중 디지털 디럭스 팩에는 스타크래프트2 토라스크 울트라리스크 스킨과 저그 감염 초상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애완동물 저그 맹독충, ‘디아블로3’ 저그 칼날 날개 및 히드라리스크 깃발 인장 등이 포함된다.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은 저그를 테마로 한 스타크래프트2 첫번째 확장팩으로, 캐리건이 중요 캐릭터로 그려진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서 캐리건은 강력한 히어로 유닛으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이 진행되면 저그 기생 레벨이 상승해 배틀포커스를 통해 다양한 능력을 강화시켜 나갈 수 있다. 특히 능력은 이용자 선택에 따라 달라져 롤플레잉게임(PRG)에서 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 군단의 심장은 스타크래프트2 각 종족별 2~3개의 신규 유닛이 추가돼 멀티플레이 게임시 더욱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마이크모하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완성도 높은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을 내놓기 위해 오랜 시간 많은 개발자들이 노력을 했다"며 "이전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의 e스포츠 명성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마이크모하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대표


박철현 기자 pch@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