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UCL 라인업] 바르셀로나vs로마, 라인업 발표...메시-제코 출격

인터풋볼
원문보기

[UCL 라인업] 바르셀로나vs로마, 라인업 발표...메시-제코 출격

서울맑음 / -3.9 °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바르셀로나와 AS로마가 총력전을 펼친다.

바르셀로나는 5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 노우서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을 치른다.

공수 안정성을 밑바탕으로 한 로마는 난적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로마는 1차전에 수비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로마가 노리는 것은 홈에서 있을 2차전이 될 것으로 보이며, 1차전은 최대한 바르셀로나의 공격을 억제할 것이라는 현지 언론의 예상이다.

바르셀로나 역시 이를 의식해 총력전에 나설 전망이다. 지난 2015-16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서 같은 조에 편성된 바르셀로나는 홈에서 6-1이라는 대승을 거뒀지만, 로마 원정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둔 바 있기 때문에 승부를 2차전으로 끌고 가는 것은 원치 않을 것이다.

경기를 앞둔 양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먼저 홈팀 바르셀로나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공격진에서 수아레스와 메시가 호흡을 맞추고, 이니에스타, 부스케츠, 라키티치, 로베르토가 중원을 구축한다. 포백은 알바, 움티티, 피케, 세메두가 나서고, 골문은 테어 슈테겐이 지킨다.

원정팀 로마는 4-3-3이다. 페로티, 제코, 플로렌치가 공격진에 배치되고, 중원은 스트루트만, 데 로시, 펠레그리니가 나선다. 포백은 콜라로프, 마놀라스, 파지오, 페레스가 지킨다. 골키퍼 장갑은 벡커가 낀다.


사진=바르셀로나, UEFA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