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동방불패 누가 이길까, '복면가왕' 시청률 9.7% 동시간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박현택 기자] MBC ‘복면가왕’이 시청률 기준 9.7%(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복면가왕’에서는 강력한 아우라로 2연승에 성공한 가왕 ‘동방불패’에게 도전하는 복면 가수 8인의 듀엣곡 대결이 펼쳐졌다. 8인의 가수가 매력을 한껏 뽐낸 가운데 대한민국 록의 대부 전인권의 <행진>으로 강렬하게 무대를 꾸민 ‘주차차단기’와 ‘안테나’에 시선이 집중됐다.

그중 담백하고 우직한 창법으로 노래를 소화해낸 ‘주차차단기’의 정체는 넘사벽 개통령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었다. 탄탄한 팔근육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윤형빈 선수로 추정되기도 했던 ‘주차차단기’가 얼굴을 공개하자 판정단들 모두가 환호했다.

특히 연예인 판정단으로 자리한 EXID의 LE는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으로서 꼭 한번 만나고 싶었는데 ‘복면가왕’에서 볼 줄은 몰랐다.”며 반가운 마음을 표했다. 이에 MC 김성주가 출연 이유를 묻자 강형욱은 “보컬 트레이닝 받는 게 인생 버킷리스트인데 <복면가왕>에서 공짜로 보컬 트레이닝을 시켜준다기에 출연을 결심했다.”라며 유쾌하게 대답했다.

한편 듀엣곡으로 녹색지대의 ‘사랑을 할꺼야’를 부른 ‘안경점’과 ‘이발관’은 환상의 하모니로 판정단들을 매료시켰다. 5연승 가왕 ‘레드마우스’ 선우정아에게 “청순하고 솔직한 매력이 거부할 수 없다. 내 마음을 가져갔다.”며 극찬을 들었지만 ‘이발관’에게 밀려 아쉽게 가면을 벗은 ‘안경점’은 개가수 그룹 용감한 녀석들의 래퍼 출신의 개그맨 정태호였다.

연예인 판정단들 사이에 가수인지 비가수인지 많은 설전이 오갔을 정도로 상당한 노래 실력을 선보였던 그의 정체에 모두 놀라워했다. 그동안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느라 2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그는 “여장을 많이 해서 그동안 딸에게 TV 속 내 모습을 한 번도 보여준 적이 없는데 ‘복면가왕‘에서 멋지게 노래하는 걸 꼭 보여주고 싶다. 서율아~ 아빠 가수야!”라고 외쳐 큰 웃음을 선사했다.

아이유&HIGH4의 ‘봄 사랑 벚꽃 말고’를 선보인 ‘울게하소서’와 ‘밤의 여왕’은 달콤한 목소리로 스튜디오에 따사로운 봄기운을 불어넣었다. 목소리를 내는 테크닉과 곡 해석 능력이 탁월하다는 호평을 받은 ‘밤의 여왕’은 김구라가 그토록 찾아 헤매던 감성파 인디 보컬 치즈였다.

그동안 김구라의 뮤즈라고 여겨질 정도로 여러 번 언급되었던 치즈가 호명되자 모두의 시선이 김구라를 향했다. 가면을 벗기 전부터 ‘밤의 여왕’이 누군지 정확히 알고 있다고 호언장담했던 김구라는 “나는 이미 치즈인 걸 알고 있었다.”며 더욱 기세등등해 했다. 또한 더 많은 대중에게 내 얼굴을 알리고 싶어서 출연했다는 치즈의 ‘복면가왕’ 도전 소감에 김구라는 “치즈 씨가 우리 아들 MC그리와 콜라보레이션을 했었다.”, “치즈의 ‘로맨스’라는 노래를 꼭 들어봐라.”고 치즈 홍보대사를 자처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유영석으로부터 “털실처럼 부드러운 촉감의 따뜻한 음색을 가졌다.”라는 평을 받고 개인기 무대에서도 수준급의 댄스로 실력파 아이돌 가수로 추리되었던 ‘할리퀸’은 데뷔 4년 차 청초한 매력의 걸그룹 ‘에이프릴’의 귀여운 막내 진솔이었다. 그녀는 탈락 곡 ‘오늘은 가지마’를 부르며 18세 미성년자라고는 믿을 수 없는 성숙한 음색으로 청중을 사로잡았다. 특히 걸그룹 선배 EXID의 LE는 진솔의 목소리와 노래 실력을 칭찬하며 앞으로 잘 되길 기도하겠다며 훈훈한 선배의 모습을 보였다. 이에 진솔은 “‘생방송 보니하니’의 12대 보니로 활동해서 내가 가수인 줄 모르는 사람도 있다. 앞으로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범접 불가한 가창력의 2연승 가왕 ‘동방불패’와 그녀에게 대항하는 실력파 복면 가수 4인! 과연 이들은 ‘동방불패’의 연승행진에 빨간 불을 켤 수 있을 것인지, 결과는 이번 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복면가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