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fn★성적표] ‘믿듣맘무’ 마마무 vs ‘막강신인’ 블랙핑크...훌륭한 차트양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데뷔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라는 수식어를 얻은 마마무가 여전히 음악으로 대중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신인 걸그룹 블랙핑크는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26일 주요 6개 온라인 음악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엠넷 네이버 소리바다)의 실시간 음원차트(이하 동일, 오전9시 기준)에 따르면 마마무 새 미니앨범 ‘퍼플’의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은 멜론-엠넷-네이버 1위, 지니-벅스-소리바다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은 일렉트로닉, 펑키, 디스코 장르가 고루 섞인 모던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마마무 특유의 화음에 더해진 이들의 귀여운 허세를 엿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블랙핑크 역시 신인답지 않은 저력을 발휘하며 마마무와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다. 블랙핑크 신곡 ‘마지막처럼’은 멜론-네이버 2위, 지니-벅스-소리바다 1위를 기록 중이다.

‘마지막처럼’은 블랙핑크가 처음으로 발매하는 여름 신곡으로, 기존 곡에서 보여준 걸크러시 면모에 핑크빛 청량함이 담긴 노래다.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 모든 힘을 다해 열심히 사랑해 달라는 로맨틱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볼빨간사춘기X스무살 ‘남이 될 수 있을까’, 트와이스 ‘시그널’, 지드래곤 ‘무제’ ‘슈퍼스타’, 국민의 아들 ‘네버(never)’, 싸이 ‘뉴 페이스(New face)’ ‘아이 러브 잇(I LUV IT)’, 수란 ‘오늘 취하면’ 등이 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다.

/lshsh324_star@fnnews.com 이소희 기자 사진=각 소속사 제공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