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K리그] 포항스틸러스, 경북 선관위와 '페어플레이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포항 스틸러스가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공정선거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포항 스틸러스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포항 스틸러스가 26일 오전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공정한 경쟁, 아름다운 선거'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포항의 장영복 단장과 최순호 감독, 황지수 주장은 이날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해 경북 선관위 윤병태 상임위원을 만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페어플레이 업무협약은 축구를 통해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고 나아가 바르고 공정한 선거 구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포항 구단은 이번 19대 대통령선거가 깨끗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선거 가치의 확산 및 투표참여 홍보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포항은 29일 상주상무와의 홈경기 당일 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 참참, 바루, 알리의 시축을 비롯해 전광판을 활용한 선관위 영상 상영, 경기 전 감독 및 선수의 캠페인 인터뷰와 사진촬영, 하프타임 홍보 댄스공연 등 선거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스틸야드 북문광장 홍보부스에서는 실제 선거에서 사용하는 사전투표기기를 활용해 양동현, 손준호, 권완규, 강현무, 무랄랴의 인기투표도 실시할 예정이다. 킥오프 2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될 인기투표 결과는 경기 종료 후 인기투표상 시상식을 통해 밝혀진다.

포항 장영복 단장은 "'아름다운 선거' 홍보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큰 영광"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축구를 통한 건전한 스포츠정신이 바르고 깨끗한 선거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lastunc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