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김성준-장예원' SBS '선거방송' 앵커 7인 공개[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SBS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SBS가 ‘2017 국민의 선택’ 선거 방송을 이끌 총 7명의 앵커 진용을 공개했다.

SBS는 오는 5월 9일 진행될 ‘2017 국민의 선택’ 선거 방송에 ‘SBS 8뉴스’의 수장인 김성준 앵커를 필두로, ‘SBS 8뉴스’ 평일 최혜림, 주말 김현우, 장예원 앵커가 모두 투입된다고 26일 밝혔다.

여기에 ‘SBS 8뉴스’ 진행을 맡은 바 있는 베테랑 박선영, 정미선 아나운서가 참여한다. ‘SBS 8뉴스’의 정치권 핵심 이슈를 다루는 ‘김대김’ 코너의 정치부 김용태 기자도 투입, 시청자에게 실시간 개표 진행 상황을 디테일하게 분석해줄 예정이다.

‘2017 국민의 선택’ 방송을 총 6부로 구성, 뉴스 스튜디오와 광화문 광장을 이원 연결하는 체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스튜디오에는 김성준 앵커를 메인으로 최혜림 앵커가 진행을 맡고, 박선영 아나운서가 심층 정보를 전달한다. 광화문 광장에는 정미선, 배성재 아나운서가 출격한다.

SBS의 독자적인 예측 분석 시스템으로 마련된 ‘유.확.당’은 김현우 앵커가 맡아 선거 당일 유력, 확정, 당선 여부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전망이다. 실시간 투표 인증 및 각종 SNS에서 전해지는 소식은 장예원 아나운서가 전해준다.

이에 SBS 보도본부장인 김성준 앵커는 “이번 선거방송은 SBS 뉴스가 축적해온 선거방송 노하우를 완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 정보와 재미, 의미 모든 면에서 남들이 따라 올 수 없는 최고의 ‘Live Entertainment Show of Truth’ 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chi@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