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기광주시, 조직개편..문화교육관광국 신설로 문화·교육분야 강화

아시아투데이 배문태
원문보기

경기광주시, 조직개편..문화교육관광국 신설로 문화·교육분야 강화

속보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與주도 의결…국힘 참석 안해
경기도 광주시 전경

경기도 광주시 전경



광주/아시아투데이 배문태 기자 = 경기 광주시는 상반기 내에 1국 5과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나날이 성장해 가는 광주시의 행정수요를 반영한 것이며 특히 시민들의 삶의 질 제고, 도시 전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대비해 지역 일자리의 지속적 창출은 물론 친환경 녹색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단행됐다.

광주시의 국 신설은 지난 2015년 시 인구가 30만이 넘어서면서 도시주택국이 설치된 이후 2년 만이며,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시 조직 체계는 5국 37과에서 6국 42과로 전환된다.

시는 신 성장 콘텐츠인 문화·교육·관광 분야를 통합해 문화교육관광국 신설로 기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평생교육과, 일자리경제과, 녹색환경과, 토지정보과, 지역보건과 등 5개 과를 설치하고 농정업무의 정책기능과 실행기능 간의 유기적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농정과를 농업기술센터로 통합한다. 이로 인해 농업기술센터는 현행 2과에서 3과 체제로 개편된다.

아울러 국 및 과 체제가 개편됨에 따라 부서 및 팀의 명칭변경, 팀의 신설과 분리, 부서 재배치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대내외 행정요구에 적극 대응해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질 좋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