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사임당, 빛의 일기' 맹추격 하는 '김과장', 시청률 차이 불과 0.2%포인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사진=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로고스필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장영준 기자] 배우 이영애의 복귀작 '사임당, 빛의 일기'가 불안한 시청률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간 경쟁작 '김과장'은 무서운 기세로 그 뒤를 바짝 쫓고 있어 과연 수목극 순위에도 변화가 생길지 주목된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일 방송한 SBS '사임당, 빛의 일기'는 시청률 13.0%(이하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6일 방송분이 기록한 16.3%보다 3.3%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같은 시간 방송한 KBS 2TV '김과장'은 이날 12.8%를 기록하며 '사임당, 빛의 일기'를 0.2%포인트까지 바짝 따라붙었다. '김과장'은 전회 7.2%에서 무려 5.6%포인트 상승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사임당, 빛의 일기'를 긴장하게 만들었다.

'김과장'의 이러한 돌풍은 이미 첫 방송 이후 쏟아진 호평으로 일정 부분 예고됐던 터. 하지만 이영애 송승헌이라는 한류 스타 라인업을 내세운 '사임당, 빛의 일기'의 기세 역시 만만치 않아 두 작품의 경쟁은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

한편, 동시간 MBC '미씽나인'은 4.8%를 기록하며 3위에 머물렀다.

cultur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