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뉴스] 탑코가 운영하고 있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앱 전용 이벤트를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내용은 25일부터 탑툰에서 코인 결제를 한 뒤 탑툰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낮 12시부터 첫 로그인을 기준으로 매일 3코인씩 지급해 총 21코인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해당 3코인 지급은 안드로이드와 IOS 앱 모두 적용된다. 또한 코인 결제의 경우 웹과 앱 구분 없이 50% 추가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탑툰 앱은 손쉬운 UI 배치 등을 통해 지난 3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개선사항을 받아들여 웹툰을 이용하는데 불편함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앱 만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획도 구상중인 상황.
탑툰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성인콘텐츠를 제외한 전체관람용 앱인 전연령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원스토어에서는 모든 콘텐츠를 구비한 완전판 앱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해당 이벤트를 기획한 관계자는 "웹툰을 감상하기에는 전용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3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앱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독자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벤트로 얻은 코인을 활용해 볼 수 있는 작품으론 '청소부K', '편의점 샛별이', '은하' 등이 손꼽힌다.
![]() |
60화 연재 중인 '청소부K'(글 신진우, 그림 홍순식)는 국정원 요원인 주인공의 하나밖에 없는 딸이 남자 동급생들로부터 집단 성폭행과 괴롭힘을 당해 자살하자 딸을 위한 아버지의 복수극을 다룬다. 여태껏 볼수 없었던 권선징악의 끝을 볼 수 있는 작품으로 복수물에서 독자들의 마음을 답답하게 만든 불편한 도입부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통쾌한 복수만을 보여주는 사이다같은 전개가 포인트다.
![]() |
전연령 웹툰으로 인기몰이 중인 '편의점 샛별이'(글 활화산, 그림 스기키 하루미)는 23화 연재 중인 작품으로 주인공 최대현이 동네에서 작은 편의점을 운영해오다 4년전 골목에서 만났던 여고생이 알바생으로 맞이하게 된 이야기다. 4차원의 순수한 악녀 정샛별과 어딘가 찌찔해보이는 훈남 최대현의 로맨틱 코미디가 인상적이다.
마지막으로 7년간의 아마추어 연재로 이미 이름을 널리 알렸던 '은하'(글 그리폰, 그림 냥파공 & 바부그러)다. 리메이크해 내용을 대폭 보강해 20화 연재 중인 작품으로 테크로니우스 제국의 침공으로 멸망한 지구의 유일한 생존자 레라라 자신과 인류의 미래를 찾아내기 위해 펼치는 스페이스 오페라 작품다. 팬미팅을 벌이는 등 독자 충성도가 높은 작품으로 손꼽힌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