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웹툰 플랫폼 '탑툰'…성인 웹툰 이어 전 연령 웹툰까지 즐긴다

문화뉴스
원문보기

웹툰 플랫폼 '탑툰'…성인 웹툰 이어 전 연령 웹툰까지 즐긴다

서울맑음 / -3.9 °


[문화뉴스] 탑코믹스(대표 김춘곤)에서 운영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전 연령 웹툰을 대거 추가하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다.

탑코믹스 측에 의하면 최근 웹툰 플랫폼 사이트인 '탑툰'의 웹툰 인기순위가 변동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에는 '시은', '연애 파라미터', '동거' 등 성인 웹툰 중에서도 로맨스, 드라마가 있는 작품들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전 연령이 볼 수 있는 작품들이 큰 인기를 끌며 '탑툰'의 인기 순위를 바꾸고 있는 것.

'리그오브레전드'를 주제로 다양한 게임 상황을 재미있게 연출한 게임 웹툰 '뽈쟁이툰'을 시작으로 밀양 여중생 사건을 모티브로한 통쾌한 복수극 액션 웹툰 '청소부 K', 인터넷 커뮤니티를 주름 잡던 활화산 작가(글)와 '시은'의 금사공 작가(그림)가 콜라보레이션해 눈길을 끄는 웹툰 '편의점 샛별이' 등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전 연령 웹툰들이 인기 순위 상위에 랭크됐다.

또 공상 판타지를 장르로 독특한 세계관이 인상적인 박건후 작가의 '도태'는 신작 웹툰임에도 불구하고 목요일 전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하며 작품성을 검증했고 7년간의 아마추어 연재로 웹툰계에 소문이 자자한 그리폰 작가의 '은하' 역시 리메이크 판으로 제작, 연재되면서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은하의 경우 무료 웹툰임에도 불구하고 댓글란을 보면 독자들이 스스로 유료 결제로 보게 해달라는 요청 댓글이 잇따르고 있을 정도로, 앞으로의 연재가 기대된다.

탑툰은 이미 '천박한 년'이나 'H-메이트'와 같은 성인이 즐길 수 있는 드라마 기반의 심층 있는 작품들이 출판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점점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작품의 다양성은 물론 전 연령의 독자를 사로잡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보인다.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앞으로도 웹툰을 좋아하는 모든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웹툰을 수급해 연재하는 것이 지속적인 목표"라며 "이를 토대로 해외까지 탑툰의 콘텐츠를 서비스해 유튜브와 같은 웹툰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