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윈도우 10 사용자는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가 무료

게임메카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원문보기

윈도우 10 사용자는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가 무료

속보
尹, 김건희 특검 소환 조사 8시간 30분 만에 종료
윈도우 10 사용자는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가 무료

▲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MS 공식 블로그)

[관련기사][뉴스] PC와 Xbox 경계 허문다, 윈도우 10 대규모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8월 2일, 윈도우 10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이를 기념해 지난 19일부터 영화나 음악은 물론, 다양한 게임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먼저 텔테일게임즈가 만든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를 공짜로 만나볼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는 특유의 8비트 그래픽을 유지하면서도 독자적인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게임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29일까지 모든 윈도우 10 사용자에게 4.99달러(한화 약 5,700원)에 해당하는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에피소드 1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나머지 2~6편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원조 ‘마인크래프트’에서도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맵을 만나볼 수 있다. 19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그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이 맵은 롤러코스터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며 주변 경관을 지켜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맵은 ‘마인크래프트 윈도우 10 에디션 베타’에서 경험할 수 있다.

▲ 윈도우 10 롤러코스터 맵 (사진출처: MS 공식 블로그)

당초 ‘레드스톤’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윈도우 10 대규모 업데이트는 오는 8월 2일 진행될 예정이며, 시작 메뉴 편의성 개선, 음성비서 ‘코타나’ 기능 강화 등 윈도우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개선이 이루어진다. 또한 Xbox 라이브와 윈도우 스토어가 완전히 통합되는 등, PC와 콘솔의 경계를 허무는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한편 윈도우 7, 8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는 오는 29일 종료될 예정이다.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