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fn톡톡]이스트소프트, 카발2 글로벌 연재 만화가 뽑는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fn톡톡]이스트소프트, 카발2 글로벌 연재 만화가 뽑는다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김장중)는 올해 하반기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MMORPG '카발2(CABAL2)'의 만화 제작을 위해 만화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발2는 15개 언어로 전 세계 누적 2,600만 가입자에게 사랑 받고 있는 카발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지난 5년간 총 200억 원의 개발비용을 투자하여 개발된 MMORPG(다중역할접속게임)이다. 카발2는 크라이텍社의 최신 그래픽엔진인 크라이엔진3를 채택하여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아울러 기존 카발 온라인에서 유저들에게 호평받은 시원한 액션과 타격감 역시 한층 발전시켜, 하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손꼽히고 있다.

특히 카발2는 게임개발 초기 2년을 세계관 등 시나리오 작업에 집중 투자하며, 스토리가 살아있는 MMORPG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번 만화 공모전 또한 카발2의 시놉시스 중 일부를 본편의 스토리에서 분리하여 독립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스핀오프(spin-off) 기법을 사용하여 제작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카발2 스토리 중 일부만을 확장시켜 게임 외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낸 셈이다.

카발2 만화 공모전은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며, 컬러 원고로 제작된 응모작은 8월 6일부터 9월 1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comics.cabal2.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 ▲출판 시 추가 인세 지급 혜택이 부여되며, 당선 만화를 ▲영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하여 글로벌 연재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카발2 개발부문 민영환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저들이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카발2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며 "카발2 만화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 혜택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카발2 만화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카발2 만화 공모전 홈페이지(http://comics.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