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30개 대학 인액터스 네트워크, 고려대에 모인다

머니투데이 윤세리기자
원문보기

30개 대학 인액터스 네트워크, 고려대에 모인다

서울맑음 / -1.4 °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오는 8~9일 이틀간 교내 인촌기념관 강당에서 인액터스 코리아와 공동 주최로 전국 대학생들이 만든 사회공헌 비즈니스를 한 자리에 모으는 '2016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인액터스(Enactus, Entrepreneurial. Action. Us)는 대학생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지역사회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국제 비영리단체로 지난 1975년 미국에서 시작됐으며, 현재 전 세계 36개국 1,000여 개 대학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는 국내대회는 전국 30개 대학에서 실행한 100개 프로젝트를 1,000여 명의 학생, 기업인, 교수와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를 통해 각 팀은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 성과를 발표하고, 기업 인사 및 대학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를 받는다.

특히 이 대회에서 최종 선발된 팀은 전세계 36개국 국가대표 인액터스 팀이 참여하는 세계대회 참가자격을 얻는다. 올해 인액터스 세계대회는 오는 9월 28~30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다.

인액터스 코리아 이사회 의장인 카길애그리퓨리나 이보균 대표는 "이번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를 통해 미래의 리더인 우리 청년들이 얼마나 멋지게 우리나라를 변화시키고 있는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들이 참석해 함께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세리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