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런던2012]'홍명보호 첫 상대' 멕시코, 일본에 1-2 패

뉴시스 오동현
원문보기

[런던2012]'홍명보호 첫 상대' 멕시코, 일본에 1-2 패

속보
우상호 "신임 정무수석, 정당과 끈 끊이지 않도록 협조 기대"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의 첫 상대팀 멕시코가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패했다.

멕시코는 21일(한국시간) 영국 노팅험의 시티 그라운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1-2로 졌다.

지난 16일 개최국 영국과의 평가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던 멕시코는 19일 스페인과의 평가전(0-1패)에 이어 이날까지 2연패를 당하며 런던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적신호가 켜졌다.

반면 일본은 평가전에서 벨라루스, 멕시코를 연이어 격파한 상승세를 이어 26일 스페인과의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를 수 있게 됐다.

선제골은 전반 2분만에 일본에서 나왔다. 히가시 게이고가 몸을 날려 오른발 슈팅을 연결해 골을 터뜨렸다.

멕시코는 전반 39분 마르코 파비안이 오른발 중거리 슈팅을 성공시키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전에 돌입한 멕시코는 추가골을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후반 13분 헥토르 에레라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다.

기회를 살리지 못한 멕시코는 후반 42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일본의 오쓰 유키에게 발리슈팅을 허용했다.

홍명보 한국 올림픽대표팀 감독은 멕시코와 일본의 평가전을 관전해 B조 첫 상대인 멕시코를 격파할 해법을 구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은 올림픽에서 멕시코와 3차례 만나 2승1무로 한 번도 지지 않았다.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 만나 1-0 승리를 거둔 바 있으며 태극기를 달고 처음으로 출전한 1948년 런던올림픽에선 5-3으로 누른 기억이 있다.

한국은 26일 오후 10시30분 뉴캐슬 제임스파크에서 멕시코와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