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QPR동료 시세 "박지성 거대한 선수 될 것" 극찬

뉴시스 이근홍
원문보기

QPR동료 시세 "박지성 거대한 선수 될 것" 극찬

서울맑음 / -3.9 °

【서울=뉴시스】이근홍 기자 = 퀸즈파크레인저스(QPR)의 공격수 지브릴 시세(31)가 한솥밥을 먹게 된 동갑내기 박지성(31)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시세는 20일(한국시간) 영국 스포츠 매체 '스포츠리뷰'와의 인터뷰에서 "박지성은 QPR의 거대한 선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세는 "박지성은 엄청난 선수"라며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빅클럽(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서 뛴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박지성의 커리어를 높게 평가했다.

그는 이어 "박지성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실력, 경험 그리고 승리를 위한 정신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선수다"라며 "게다가 그는 아시아에서 엄청난 빅스타다. 이는 전 세계에 우리 클럽의 이름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프랑스 국가대표 공격수를 지냈던 시세는 이탈리아 세리에A SS라치오(2011~2012년)에서 뛰다 지난 1월 QPR로 이적해왔다.

마크 휴즈(49) 감독은 팀의 강등을 막기 위해 2011~2012시즌 도중 시세를 영입했고 그는 총 8경기에 나서 6골을 터뜨렸다. QPR의 프리미어리그(1부리그) 잔류에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시세에 이어 휴즈 감독도 박지성의 영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휴즈 감독은 "박지성이 우리와 함께하게 돼 정말 기쁘다. 지금까지 박지성이 쌓아온 기록들은 그의 가치를 증명한다"며 "박지성은 맨유의 핵심적인 선수였고 최근 몇 년간 맨유가 거둔 큰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박지성은 많은 성공을 거두며 맨유에서도 존경받는 선수였다"며 "맨유는 박지성을 신뢰했고 중요한 경기가 있을 때마다 그를 선택했다. 우리는 그가 지닌 능력들을 팀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고 다음시즌 박지성을 중용하겠다는 뜻을 내비췄다.

lkh201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