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가면라이더 1호, SH피규아츠 액션피규어로 등장

IT조선 김형원
원문보기

가면라이더 1호, SH피규아츠 액션피규어로 등장

서울맑음 / -3.9 °
'가면라이더 1호'가 액션 피규어로 등장한다. 반다이콜렉터즈사업부는 SH피규아츠(S.H.Figuarts) 브랜드 신제품인 '가면라이더 1호'를 2016년 10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미정.

'가면라이더 1호'는 가면라이더 45주년 기념 작품인 영화 '가면라이더 1호'에 등장하는 주인공이다. 액션 피규어 '가면라이더 1호'는 영화 속 주인공 캐릭터를 최대한 재현하는 방향으로 제작됐다.

액션 피규어는 SH피규아츠 특유의 관절이 적용됐고, 벨트 중앙부는 반투명 클리어 소재가 사용했다. 또 가면라이더 1호의 핵심 디자인 포인트인 '붉은 머플러'는 목에 묶여있는 부분이 볼조인트 방식으로 만들어져 액션 포즈를 취할 때 움직이도록 설계됐다.

'가면라이더'는 일본 영화 제작사 토에이(東映)가 1971년 공개한 특수 촬영 TV 드라마다. 가면라이더는 메뚜기 얼굴 같은 가면을 쓰고 오토바이 액션을 구사하는 히어로다. 가면라이더는 특유의 변신 포즈를 만들어 냈는데 이 변신 포즈가 당시 아이들에게 '변신 붐'이라는 사회 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가면라이더는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가면라이더 고스트' 등 아직도 명맥이 이어지고 있는 장수 드라마이며, 지난 3월 26일에는 가면라이더 원점회귀 작품인 영화 '가면라이더 1호'가 일본 현지 상영됐다.



▲ SH피규아츠 '가면라이더 1호' 액션 피규어/ 반다이 제공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