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원 속초시 강원도진료교육원이 1일 개막식을 개최한 가운데 민병희 교육감(가운데), 김시성 강원도의장(왼쪽에서 6번째) 김성근 도의원(왼쪽에서 4번째), 이병선 속초시장(오른쪽에서 5번째) 등이 참여해 컷팅식을 준비하고 있다.(강원도교육청 제공)2016.4.1/뉴스1 © News1 |
(속초=뉴스1) 박태순 인턴기자 = 강원진로교육원(원장 장주열)은 1일 오전 10시 개원과 함께 전국 최초 전문진로교육기관의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원식에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김시성 도의회 의장, 이병선 속초시장을 비롯해 영동지역 학교장, 교육기관·교육단체 관계자, 참석 희망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Δ중 2~3학년 대상 2박3일 프로그램 ‘씨앗드림’ Δ초․중․고 1일 프로그램 ‘열음’ Δ학생, 일반인 대상 주말프로그램 ‘디딤’ Δ 중․고교 방학 중 3박4일 프로그램 ‘아람’ Δ 고교 방학 중 4박 5일 프로그램 ‘길틈’ 이다.
장주열 강원진로교육원 초대원장은 “이번 개원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진로 활동에 참여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병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밝고 당당한 미래를 위해 진로교육원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bigts@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