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주목할 신예 딘, 다듀 개코 피처링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딘 제공|유니버설 뮤직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한국 R&B 신성 딘(DEAN)이 개코와 만났다.

딘은 오는 25일 발매 예정인 첫 앨범 ‘130 mood : TRBL’에서 다이나믹 듀오(Dynamic Duo) 개코와 호흡을 맞춘다.

딘은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첫 앨범 ‘130 mood : TRBL’의 아트워크와 함께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총 7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는 ‘what2do(ft. Crush, jeff Bernat)’ 등 기존에 발표한 3곡을 비롯해 ‘어때(outro)’, ‘보니 앤 클라이드(bonnie & clyde)’, ‘D(half moon) (ft. 개코)’, ‘21’ 등 4개의 신곡이 수록돼 있다.

딘과 개코가 호흡을 맞춘 것은 ‘D(half moon)’가 두 번째다. 앞서 딘은 다이나믹 듀오의 8집 ‘그랜드 카니발(Grand Carnival)’의 수록곡 ‘요즘 어때’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다. 이미 좋은 호흡을 선보였던 만큼 딘과 개코의 두 번째 만남에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포츠서울

130 mood TRBL 리스닝 세션 포스터


딘은 지난해 7월 데뷔 후 미국 싱글 2개를 포함해 총 5개의 싱글을 발표했으며, 이하이·위너·아이콘·엑소·다이나믹듀오·팔로알토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작업, 한국 R&B 아티스트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딘은 지난 15일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세계 3대 뮤직 마켓 페스티벌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SXSW)의 주요 무대 중 하나인 스포티파이 하우스(Spotify House) 스테이지와 하이프 트랙(Hypetrak) 스테이지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마쳤으며, 오는 23일 첫 앨범 ‘130 mood : TRBL’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와 쇼케이스를 겸한 국내에서의 첫 프라이빗(Private) 리스닝 세션을 앞두고 있다.

홍승한기자 hongsfilm@sportsseoul.com



▶'만화관 대확장' 무료만화 보러가기
▶[포토/영상] [페이스북] [뉴스스탠드]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