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빨간펜 교원그룹, 태블릿PC '마이패드' 출시

머니투데이 최중혁기자
원문보기

빨간펜 교원그룹, 태블릿PC '마이패드' 출시

속보
尹, 김건희 특검 소환 조사 8시간 30분 만에 종료
["독자 플랫폼으로 스마트교육시장 본격 진출"]

'빨간펜' 학습지로 유명한 교원그룹은 교육용 태블릿PC '마이패드(My Pad)' 출시로 스마트 교육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마이패드에는 전집 '교원 ALL STORY', 학습지 '빨간펜' 및 잡지 '과학소년'과 '위즈키즈', 중등 인터넷강의 '하이퍼센트' 관련 교육용 프로그램과 관리기능이 들어 있다. 단말기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를 만드는 팅크웨어에서 개발, 제작했다.

마이패드의 스마트러닝 플랫폼은 아이센터(iCenter), 아이매니저(iManager), 아이스토어(iStore), 아이세일즈(iSales) 등 4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아이센터는 학습자의 독서 및 학습 과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매니저는 학부모를 위한 학습 데이터 제공 공간으로, 자녀의 학습 현황을 관리하고 자녀의 인터넷 사용 현황이나 동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토어에서는 교원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을 구입할 수 있고, 아이세일즈에서는 회원 관리 프로그램과 학습 정보를 모두 담아 빨간펜 선생님들의 회원 관리 효율을 높이게 된다.

교원그룹은 마이패드 출시에 맞춰 이달 16종의 어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테디셀러 전집 '솔루토이 지리'를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세계 지리 정보가 담긴 '솔루토이 세계탐험'과 부루마블 게임을 통해 학습하는 '월드 솔루토이 어드벤처'를 출시할 예정이다.


나호선 교원 E-콘텐츠 팀장은 "마이패드 출시는 오프라인 콘텐츠의 대체가 아니라 빨간펜 선생님을 통해 이루어진 교원의 기존 학습관리 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핫이슈]유럽발 악재, 증시 추락 어디까지…
[책]스무살에 배웠더라면 변했을 것들

최중혁기자 tant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