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나이 들면 근육 감소 이유, "40대 짐승남 션은 이렇게 관리한다"

헤럴드경제 이윤구 기자
원문보기

나이 들면 근육 감소 이유, "40대 짐승남 션은 이렇게 관리한다"

서울맑음 / -3.9 °
나이 들면 근육 감소 이유, 나이 들면 근육 감소 이유

나이 들면 근육 감소 이유, 나이 들면 근육 감소 이유


나이가 들면 근육이 감소한다는 소식이 눈길을 끈다.

일반적으로 50세 이후 근육은 매년 1-2% 감소하고, 10년이면 평균 4kg 정도 감소된다. 그런데 이런 변화는 직업에 따라 차이가 있어, 하루 종일 몸의 움직임이 적은 사무직 종사자는 근육량과 질, 근력의 감소가 좀 더 심해진다.

노화를 늦추고 나이 들어도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몸과 마음의 여유를 향유하려면 하루 세 끼 식사하듯 규칙적으로 근육을 사용하는 근력 운동을 해 주어야 한다.

나이가 들면 근육이 감소한다는 편견을 깨뜨리고 있는 사람이 한 명 있다. 그 중 힙합듀오 지누션의 멤버 션이 40세가 넘은 나이에도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로 근육질의 몸매를 선보여 화제다.

션은 평소 네 아이의 아버지로 각종 기부로 ‘기부 천사’의 이미지가 만들어졌지만 평소 모습은 20대 못지않은 ‘짐승남’을 방불케 할 정도로 멋진 몸매가 눈길을 끈다.

또한 션은 평소 철인 3종 경기, 마라톤 등 여러 운동을 하며 건강미를 보여주고 있어 40대 남성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나이가 들면 근육 감소 소식에 네티즌들은 "션 정말 멋있다",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가 중요해", "정말 부지런해지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윤구 기자

idsoft3@reviewstar.net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