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중앙대, '학생 경력 관리시스템' 운영 시작

아시아투데이 남라다
원문보기

중앙대, '학생 경력 관리시스템' 운영 시작

속보
미증시-금속 가격 하락에 비트 한때 9만5000달러 붕괴
중앙대의 학생 경력관리 시스템인 ‘CAU 레인보우 시스템’ 이미지/제공=중앙대

중앙대의 학생 경력관리 시스템인 ‘CAU 레인보우 시스템’ 이미지/제공=중앙대



아시아투데이 남라다 기자 = 중앙대학교는 7일 새로운 학생 경력개발 시스템인 ‘CAU 레인보우 시스템(Rainbow System)’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CAU 레인보우 시스템’은 학생의 비전·진로선택·역량개발·취업지원·SNS·상담·커뮤니티 등 7대 영역으로 구성된 취업 · 진학 · 창업을 포괄하는 경력개발 시스템이다.

학생의 입학부터 학업-생활-장학-졸업-동문 활동으로 이어지는 모든 생애주기에 대한 경력 관리와 함께 학생 본인의 목표 진로에 부합하는 역량을 스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위해 학생의 개인별 목표 진로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구체적 활동을 제시한다.

또 대학 전체 구성원간의 정보 공유 및 상호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기능을 통해 경력개발 정보의 확대 및 재생산을 위한 기반도 마련했다.

아울러 학생 경력개발의 모든 과정을 지도교수와 유관부서 직원이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즉시 지원하도록 해 구성원 간 의사소통기능을 강화했다.


중앙대 관계자는 “앞으로 중앙대는 이 레인보우 시스템을 통해 학생 각자가 희망하는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경력개발 지원에 나설 것“이라며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가 대학 전체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