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왕좌의 게임5에서 램지 볼튼 역으로 출연하는 이완 리온. 출처=/위키피디아 |
아시아투데이 이미현 기자 = 영국 텔레그래프는 HBO제작 인기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에서 ‘램지 볼튼’을 연기하는 영국 배우 이완 리온(Iwan Rheon·31)을 인터뷰했다. 다음은 우리가 그에 대해 전혀 몰랐던 사실들.
△리온은 존 스노우를 연기할 뻔 했다.
그는 왕좌의 게임 파일럿(시험제작용 에피소드) 오디션을 봤는데 존 스노우 역을 위한 최종 2인까지 남아있었다고 한다.
또 리온은 처음 캐스팅됐을 때 그의 역할은 단지 ‘Boy’로만 나왔는데 그 이유는 제작진이 원작에서 중요한 캐릭터인 램지 스노우의 캐스팅을 알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사자인 리온 역시 남들에게 자신의 배역이 램지 스노우라고 말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내 캐릭터는 ‘Boy’야”라고 말할 수 밖에 없었고 이는 정말 민망했다고 한다.
△(그의 생각에) 왕좌의 게임 엑스트라들은 대우를 잘 받지 못한다.
(한 촬영에 대해 이야기하며) 11월의 바람이 몰아치고 날씨가 너무 차 입술이 말을 안 들을 정도였다. 그런데 아래를 내려다보면 불쌍한 엑스트라들이 아무 보호장비 없이 담요만 감고 있었다.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느끼는점
“램지의 특이한 점은 그에겐 뭔가 잘못된 점이 있는데 언제나 그런 모습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런 종류의 행동은 습득가능한 것 같지 않다.
만약 본성이냐 교육이냐의 문제에서 그가 교육이라도 잘 받았더라면 아주 약간 달라졌을지도 모르겠으나 오히려 나쁜 교육을 받아 완전한 괴물이다. 개구쟁이 데니스(Dennis the Menace)와 배트맨의 조커가 합쳐진 것 같다.
램지는 흥미로운 캐릭터다. 시즌3에서는 그냥 미친 놈이었지만 시간이 좀 지난 후 그가 아버지와 관련된 콤플렉스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매혹적인 캐릭터라고 본다. 그는 정말 이상한 사람이다.”
△가끔 그런 램지를 연기하기 싫을 때도 있으며 이번 시즌에서 문제가 된 그 장면 역시 힘든 과정을 거쳤다.
“램지가 하는 행동은 날 힘들게 할 때가 있다. 준비과정도 걱정이다. 집에서 배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 연기를 하기 위해 나 자신을 준비하는 것이나 세트에서 직접 하는 것 모두 내 트레일러에서까지 정말 하기 싫어진다.
그럼 스스로 뺨을 때리며 “이건 실제가 아니야, 실제가 아니라고 그냥 하면 돼”라고 말한다.
올해에도 그런 어려움이 심한 장면이 있었는데 정말 마인드컨트롤이 필요했다. 램지 캐릭터는 그런 걸 좋아하는 정말 망가진 캐릭터다.”
△그런데 테온을 고문하는 장면은 괜찮았다?
“이상하게도 (테온 그레이조이의) 손가락을 절단하는 그 고문장면은 아무렇지 않았다.
그 장면은 가짜 손가락을 사용했는데 굉장히 기술적인 느낌이었다. ‘칼을 좀 더 높이 들어서 카메라에 절개면이 보이게 해달라’라는 요구라던가 (소품을 이용한) 기술적인 설명을 많이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별 느낌이 없었다.
연출이 많아서 인공적이고 진짜처럼 느껴지지 않아서 인것 같다.”
△리온은 섬세한 싱어송라이터
“음악은 나다. 연기는 멋진 일이고 연기하는 걸 즐기지만 돈을 위해 하는 일이다.
스튜디오에 녹음하러 가는 날은 휴가같다. 연기는 대본과 감독이 있고 내 통제를 벗어나고 편집돼 달라질 수 있지만 어쿠스틱 노래에는 그렇게 하지 못 한다”
(리온의 첫 번째 앨범 “Dinard”는 그가 작사작곡한 노래를 모은 컬렉션으로 지난 4월 출시됐다.)
△그렇지만 사랑노래는 싫어한다
나는 감상적인 남자긴 하지만 가식적인 사랑 노래는 싫어한다. 나는 사랑노래를 만드는 사람은 아니다. 그렇다고 사랑과 연관된 구체적인 감정이나 순간에 관한 노래까지 피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사실 그는 앨범 이름을 자신의 여자친구를 처음 만난 도시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한다.
△메소드 연기에 반대한다
메소드 연기는 실제로 그 사람이 되는 것인데 위험한 방법이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다가 잘못된다.
또 메소드 연기는 이기적이기도 하다. 메소드 연기를 하는 배우와 함께 작업하면 협력할 수가 없다.
상대방의 연기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부분에서도 그런 상의를 할 수 없이 자신의 내면으로만 파고들어가는 지루한 방법이다.
나에게 연기란 재미있어야 하는 것, 말그래도 연기하는 것-아이들이 인디언잉나 카우보이 놀이를 하듯이-이다.
△램지의 끝이 거의 왔다고 생각한다
그는 엄청나게 끔찍한 죽음을 맞을 것이다. 그 죽음이 임박했다.
현재 왕좌의 게임 촬영이 끝나서 내년에(다음 시즌에) 죽게되는 것은 상관없지만 아직 내가 (시즌6에) 합류했는지도 모르는 상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