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방위사업청, 방산업체 CEO 간담회 개최

세계일보
원문보기

방위사업청, 방산업체 CEO 간담회 개최

서울흐림 / 7.0 °
방위사업청은 11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삼성테크윈 등 26개 주요 방산업체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여한 가운데 ‘방위산업 정책 발전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간담회는 방산분야 비리에 대해 정부와 방산업체가 협력하여 방위산업의 청렴문화를 확립함으로써 대국민 신뢰를 조기에 회복하고, 방위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방위사업청은 방위산업 정책방향 설명에서 ‘튼튼한 국방과 국민경제에 기여하는 방위산업’ 육성을 위하여 방산업체에 대한 성장 지원으로 방위산업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국제방산협력 확대를 통한 방산수출 경쟁력 제고 등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방산업체 CEO들은 방위산업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청렴한 방위산업을 위해서 방산업체들도 적극 동참하기로 하는 한편, 방산업체의 연구개발 여건보장을 위한 정부의 지원책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표시했다.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은 “방위산업에 대한 뿌리깊은 불신해소와 비리의 원천적인 차단을 위하여 혁신적인 노력이 필요할 때”라며 “방위사업청과 방산업체가 중심이 되어 적폐를 해소하고 국민 모두에게 다시 신뢰받는 방위산업을 구축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