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유승민 "당정청 회의서 공무원연금 개혁 대책 논의"

뉴시스
원문보기

유승민 "당정청 회의서 공무원연금 개혁 대책 논의"

속보
'수십억 횡령' 박수홍 친형 2심 징역 3년6개월…형수는 집유

【서울=뉴시스】홍세희 박세희 기자 =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13일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의 향후 대책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열린 한 세미나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는 17일 열리는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의제로 삼을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그날 아마 당정청의 의견을 모으게 될 것 같다"며 "(여야가 합의한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정부의 공식적 입장도 그날 들어볼 것"이라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또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새정치민주연합 이상민 의원이 이날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자신을 비판한 것에 대해 "여야가 합의한 것은 일단 3가지 법을 처리하고 얼마나 더 많이 처리할지는 양당 원내수석부대표끼리 얘기하자고 한 것"이라며 "우리는 더 처리하자고 계속 요구했는데 그게 안 받아들여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법사위에서 의결된 법안은 본회의에 무조건 넘어와야 하는데 법사위원장이 잡고 있는 것은 안된다고 항의한 것"이라며 "그런 요구에 대해 거친 표현으로 하신 것에 대해서는 대꾸를 안 하는게 맞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일단 원내수석부대표간 대화 채널을 유지하고, 공무원연금 개혁 부분은 특위 위원장과 간사간 라인을 유지해 계속 협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g1987@newsis.com
saysaysay@newsis.com
★ 뉴시스 뉴스, 이젠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