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SK케미칼 에코젠, 日 위생수지협의회 인증획득

매일경제 이경진
원문보기

SK케미칼 에코젠, 日 위생수지협의회 인증획득

서울맑음 / -3.9 °
SK케미칼이 자체개발한 친환경수지인 에코젠(ECOZEN?)이 '일본 위생수지협의회'의 안전위생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SK케미칼 에코젠은 지난해 8월 미국FDA인증과 12월 국내 바이오 플라스틱 1호 인증(한국 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에 이어 국내 친환경수지로는 3관왕을 달성했다.

일본위생수지협의회는 지난 1973년 설립 이래 일본 내 열가소성 수지의 안전위생인증을 통해 식품 보관 및 포장용기에 사용할 수 있는 수지원료의 기준을 관리.감독해오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에코젠은 SK케미칼이 세계 처음 상업화에 성공한 고내열.투명 소재로 인체에 유해한 비스페놀A 등의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물질이다.

최근 일본, 유럽, 미국, 중국 등 주요 소비국들이 자체적으로 비스페놀A 규제를 확대하고 있어 유아용품, 생활용기 분야에서 각국의 위생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SK케미칼 도쿄사무소 최경환 소장은 "후쿠시마 대지진 이후 일본 내 안전위생에 대한 관심은 최고 수준"이라며 "에코젠을 통해 SK케미칼이 일본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케미칼은 에코젠 생산 확대를 위해 울산공장의 원료.생산공정 증설을 지난달 20일 완료한 바 있다. 이곳에서 만들어진 에코젠은 일본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된다.

[이경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