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무성 “정부, 공무원연금 여야 합의안 입장 밝혀야”

아시아경제 전슬기
원문보기

김무성 “정부, 공무원연금 여야 합의안 입장 밝혀야”

속보
'수십억 횡령' 박수홍 친형 2심 징역 3년6개월…형수는 집유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 김보경 기자]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3일 이번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요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국회에서 여야 간 합의한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잘못 됐는지, 잘 됐는지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밝혀주길 바란다"며 "더이상 이 내용을 잘 모르면서 무책임하게 잘못된 것처럼 국민을 속이는 그러한 주장은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은 완전 별개의 문제"라며 "현재 주어진 여건 속에서 더할 수 없이 잘 된 안이란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대통령께서 정치적 이해를 떠나 미래 세대에게 빚더미를 물러줘서는 안 된다고 하는 데 백번 옳은 말"이라며 "이번에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지 못하면 더 많은 세금을 투입해야 되고 나라 재정이 어려워지는 점은 미래세대가 부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은 50%를 주장하는데 터무니 없는 혹이며 또다른 국민 증세라는 국민들의 분노의 찬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공무원연금은 연금대로 처리하고, 국민연금은 국민연금대로 논의를 새로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2일 합의한 내용대로 일을 진행하자"고 야당에게 촉구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