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최경환 "공무원연금개혁안, 본회의에서 차질없이 처리돼야"

아시아경제 조영주
원문보기

최경환 "공무원연금개혁안, 본회의에서 차질없이 처리돼야"

서울흐림 / 7.0 °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 겸 경제부총리는 6일 "정부는 앞으로 공공과 노동, 교육, 금융개혁에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관계부처가 전력을 다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총리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오늘로써 4월 임시국회가 끝나게 된다. 각 부처는 오늘 본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과 주요 법안 처리가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민생 관련 법안들이 하나라도 더 통과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 총리대행은 "5월은 가정의 달이자 청소년의 달이다. 어제가 어린이날이었고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가정의 날 등 이달에 뜻 깊은 기념일이 많이 있다"면서 "모든 부처는 가족의 소중함과 고마운 분들의 사랑을 되새기면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이웃들을 보살피는 따뜻한 가정의 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가족여행이나 각종 행사 등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광·숙박시설과 다중이용시설, 교통수송 등 소관 분야 안전문제에 특별한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