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공무원연금 개혁안' 이한구 의원, "전형적인 포퓰리즘, 여야 정신 놓은 것 같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공무원연금 개혁안' 이한구 의원, "전형적인 포퓰리즘, 여야 정신 놓은 것 같다"

속보
이노스페이스 발사체 한빛나노 기립완료…최종기능 점검

공무원연금 개혁안 이한구. 출처 | 매일경제TV 방송화면 캡처

공무원연금 개혁안

[스포츠서울]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이한구 의원의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한구 의원은 4일 여야가 합의한 개혁안에 대해 "전형적인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 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공무원연금의) 골격을 고쳐야 되는데 손을 거의 못 댔다"며 "제법 실망스러운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공무원연금기금에 세금을 집어넣지 않도록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되는데 실패했고, 공무원들이 연금 받을 때 자기가 낸 것보다 훨씬 많이 받는 구조도 일반 국민들하고 같이 가도록 만들었어야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더 나빠졌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의원은 "여야가 지금 약간 정신을 놓은 것 같다"며 "지금 선거만 생각할 때가 아니다. 젊은 사람들 직업 구하기가 힘들게 돼 있는데 자꾸 이런 식으로 더 미래세대들한테 부담 주는 일을 예사로 하면 어떻게 하느냐"고 비판했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무원연금 개혁안, 이해 못 하겠다", "공무원연금 개혁안, 무슨 말인지", "공무원연금 개혁안, 말도 안 돼", "공무원연금 개혁안, 이건 아니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여야는 지난 2일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한 합의를 도출했다. 이에 따라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은 오는 6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서장원 인턴기자 news@sportsseoul.com

[기분좋은 신문 스포츠서울 바로가기]

[스포츠서울 공식 페이스북 / 트위터]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news@sportsseoul.com]

-Copyrights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