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4.29재보선] 김무성 승리 후 일성은 “공무원연금 개혁”

이투데이
원문보기

[4.29재보선] 김무성 승리 후 일성은 “공무원연금 개혁”

속보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경찰 조사 종료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9일 재·보궐선거에서 총 4곳의 국회의원 선거구 가운데 3곳에서 당선자를 배출하며 승리한 요인에 대해 “가장 큰 요인은 공무원연금개혁 반드시 하라는 요청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 2층에 마련된 선거 상황실에서 개표 방송을 지켜보고 난 뒤 이 같이 밝히고 “국가와 미래 위해서 공무원연금 개혁 이 시기에 하지 못하면 영원히 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미래 세대 위해서 반드시 성공하라는 국민의 요청”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여야가 다시 상생의 정치로 돌아가서 우리 미래 세대를 위한 공무원연금 개혁을 꼭 성공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집권 여당과 박근혜 정부에 힘을 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면서 “(이번 승리는) 지역 경제를 살리고 국가 미래를 확실하게 준비하라는 국민 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승리 배경으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정말 지역적으로 어려움에도 이렇게 된 이유 중에 하나는 주민들이 원하는 후보를 공천한 것이다. 상향식 공천”이라며 “오픈프라이머리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투데이/김의중 기자(zer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배국남닷컴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