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부천대, 고교생 대상 '항공안전 체험교실' 개최

머니투데이 권현수기자
원문보기

부천대, 고교생 대상 '항공안전 체험교실' 개최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2단계 평화계획 착수…팔 과도정부 수립할 것"

부천대학교(총장 한방교) 항공서비스과는 16일 국가안전의 날을 맞이해 오후 2시부터 교내 항공안전 훈련센터에서 고교생을 대상으로 국민 재난훈련과 안전교육 및 예비승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체험행사에서 학생들은 ▲안전장비설명 ▲탈출 슬라이드 체험 ▲비상탈출 ▲구명복 및 산소마스크 ▲기내 화재 진압을 체험했으며, 항공기 승무원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헤어스타일 연출법 등 예비승무원 교육을 받았다.

박민희(인천 문일여고 3학년)은 "부천대 항공서비스과 교수님들과 재학생 언니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다른 대학에 없는 항공안전훈련센터에서 안전훈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부천대에 입학해 더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부천대학교 항공안전훈련센터는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의 신입 승무원, 현직승무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 2014년 12월에 개관했으며, 지하 1층 291.16㎡(80평) 규모로 국내선에 가장 많이 운영되는 B737-800의 도어 3개가 설치돼 있어 실제와 같은 비상탈출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화재진압 훈련시설과 일반 강의실도 같은 층에 있어 이론과 실무 훈련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지상 2층 MOCK-UP실은 101.16㎡(31평) 규모로 6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비행기 내부를 그대로 옮겨놔 안전 및 서비스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