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與 "野, 숨지 말고 공무원연금 개혁 동참해야"

뉴스1
원문보기

與 "野, 숨지 말고 공무원연금 개혁 동참해야"

서울맑음 / 1.0 °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2015.2.22/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2015.2.22/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 = 새누리당은 5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새정치민주연합은 애매한 수학공식 뒤에 숨지 말고, 진정한 경제정당이 되는 첫걸음은 공무원연금 개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와 실무기구 가동을 앞둔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공무원연금 개혁의 핵심은 기여금과 지급율, 재정절감효과다. 새정치연합은 경제정당을 표방하면서도 핵심 숫자는 빼고 알파, 베타, 감마라는 실망스런 주장만 되풀이 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국회 특위와 실무기구는 공무원연금개혁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너무나 중차대한 문제임을 명심하고 합의안을 서둘러 도출해 내야한다"며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도 매일 80억원의 혈세가 공무원연금 부족분을 메우기 위해 투입되고 있다"며 "이대로 가면 내년부터는 매일 100억원, 5년 후에는 매일 200억원씩 혈세가 투입된다"고 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번 재보궐선거는 공무원연금 개혁과 지역현안을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정당이냐 아니면 말로만 국민지갑을 얘기하는 대안없는 정당이냐를 선택하는 계기"라며 "새누리당은 반드시 공무원연금 개혁을 완수하는 책임 정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ydki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