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종합]靑 "국민 위해 공무원연금·노동시장 개혁 꼭 이뤄져야"

뉴시스
원문보기

[종합]靑 "국민 위해 공무원연금·노동시장 개혁 꼭 이뤄져야"

속보
'1세대 연극 스타' 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서울=뉴시스】김형섭 기자 = 청와대는 1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노동시장 구조개선은 국민을 위해 꼭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가진 4월 경제동향 월례브리핑에서 "공무원연금과 노동시장 개혁과제가 우리 국민과 미래 세대, 우리의 아들딸들을 위해서 합의가 이뤄지도록 적극적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협조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수석은 "공무원연금 개혁이 실패로 돌아가거나 제대로 된 개혁을 못할 경우 또 다시 (개혁에 실패한) 전철을 밟게 되고 젊은 세대의 부담으로 돌아간다"며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상황에서 꼭 우리 국민과 아들딸 세대들이 원하는 개혁이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또 노동시장 구조개혁에 대해서는 "노사정위에서도 시한이 끝났지만 계속 논의하고 있는 상황이니까 노사정 모두 우리 경제와 미래사회를 위해 꼭 양보해 대타협을 이뤄낸다면 새로운 노동의 역사와 경제의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노사정위원회가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위한 논의의 접점을 찾지 못하고 시한을 넘긴 데 대해 "노사정위에서 계속 논의하기로 했으니까 논의과정을 계속 지켜볼 것"이라며 "국민의 여망이 있으니 조속히 의미있는 합의가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사정위는 대타협 시한인 전날 오전부터 회의를 열어 막판 조율에 나섰지만 노사간 이견이 있는 부분에 대해 합의를 도출하는 데 실패했다.


노사정위는 8인 연석회의와 4인 대표자 회의를 계속해서 진행해 이견에 대한 합의를 시도한다는 방침이다.

ephites@newsis.com
★ 뉴시스 뉴스, 이젠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