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분양, 최고 학군 실속형 아파트로 눈길

매일경제 조은영
원문보기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분양, 최고 학군 실속형 아파트로 눈길

서울흐림 / 2.2 °

그 동안 송도국제도시는 ‘송도=포스코건설’이란 등식이 성립될 정도로 송도국제도시와 역사를 함께하고 있는 포스코건설이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분양에 나선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는 이미 개발이 거의 완성단계에 접어든 인천 송도의 심장부 국제업무단지(IBD)에 위치한다.

센트럴파크와 채드윅 송도 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돼 있어 통상 편의시설이 부족한 다른 신도시나 택지지구와 달리 입주후에도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는 전용면적 74~124㎡ 665가구로 구성되며 이중에서 65%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지난해 12월 분양한 ‘송도 더샵 그린워크1차’는 중소형 중심으로 평형이 구성되고 실거래가 수준에 분양가가 책정되면서 송도입성의 꿈을 이루려는 수요자가 몰려 계약 시작 40일이 지난 현재 계약률 70% 이상을 기록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모았다.

인천학업성취도 우수학교 4위를 차지한 신정중이 통학권에 있고 채드윅 송도국제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있다. 최근 개교소식이 흘러나온 포스코교육재단의 제2의 포철고로 불리는 송도 자율형 사립고 후보지와도 가깝다. 포철고는 연간 30명 내외의 서울대 합격생을 배출하는 명문학교로 생활수준이 높은 송도지역에 들어선다는 소식에 인근 그린애비뉴 아파트의 매물이 회수됐을 정도로 부동산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준 바 있다.

아파트 내부도 색다르다.

판상형 위주의 설계 뿐아니라 타워형과 판상형의 장점을 두루 갖춘 이면개방형 설계도 함께 선보인다. 발코니 확장 시 최소 20㎡에서 최대 29㎡까지 확장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차원에서 세대 내 안방과 거실에 시스템에어컨도 무료로 설치된다.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를 이용해 서울 강남으로 빠르게 진입 할 수 있고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을 이용가능하며 제2경인•제3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각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에 야외 어린이풀장과 사우나시설 등을 갖췄으며 단지 중앙 광장에는 대규모 생태연못도 조성된다.

어린이 정류장, 실내 어린이 놀이방, 작은도서관, 실내바이크존 등 색다른 커뮤니티도 설치된다.


청약접수는 3월 5일 하루 동안 1,2순위 청약접수가 실시되고 3월 6일에는 3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같은 날 분양을 시작하는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와 중복 청약이 불가능하다. 견본주택 오픈 일부터 4일간 분양과 설계 전반을 담당한 마케팅팀, 디자인팀, 설계팀 직원들이 견본주택에서 곳곳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문의사항을 응대하는 이색 서비스도 마련된다.


한편 오는 6월쯤에는 인근에 송도국제업무단지 내 D17,18블록에도 아파트 1131가구를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채드윅 국제학교와 송도 센트럴파크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송도 F블록은 전면에 세계 골프의 거장인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설계한 골프장과 서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조망권과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역입구역 역세권 등 우수한 입지로 평가 받는다. 이곳은 고급 중대형 아파트로 계획되며 분양시기는 4/4분기 즈음이 될 전망이다.

[매경닷컴 조은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